닥나 라이즈가 욕먹는 이유.


일단 2편에 비해 3편 완성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다. 다크나이트에서 이미 포텐을 다 소진 시켰기에.


그렇다고 다시 고담의 영혼 결전에 대해서 다시 다룰까 이미 끝난 이야기인데.

팬들은 다크나이트를 바랬지만, 놀란은 비긴즈를 원했거든...




그리고 공감대가 중요한데


미국과 한국의 불안이 다르다는 점이다.


이미 현 미국은 911과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해서 미국이 표방한 가치가 많이 훼손된 상태다.

자유와 민주주의 그리고 자본주의. 한국 사람들이야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목표다. 물론 모든 사람들이 그렇다.


하지만 미국은 20세기를 연 나라이며 자기네들이 민주주의를 전파한 것에 대해 상당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. 이말이다. 법치, 자유, 대의 민주주의 이런 가치가 바로 지금의 미국이 있게한 그런 것들이다. - 뭐 그렇기에 사회주의에 대해서 이해도가 낮다. 또한 모럴 해저드가 빈번히 일어나는 것도 아이러니랄까?


여튼... 다크나이트 라이즈가 보여주는 영상은 미국인들이 상상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인 것이다.


일단 본토가 공격을 받았고


핵폭발의 위험이 있고


범죄가 판을 치고 


내전이 일어난 상황


가장 중요한 민주주의와 자본주의가 무너졌다는 점 



우리야 보는 입장에서야 아 이번작은 전쟁이 났네  이정도인데

미국인들이 보면 아마 다르지 않을까? 그야말로 불안 공포의 극이다. 그 상황을 Cg 떡칠 최대한 자제하고 다 폭발하고 실사로 다 찍었으니 지릴수 밖에;;;


그런 개판  한 가운데서 이제 배트맨이라는 자경단이 나와서 정의를 지키겠다고 꺵판을 치니 + 그 체제를 수호하기위해 일어선 시민의용군


양키놈들은 막 뻑가서 부왁 지리는거지 뭐... 



덧. 기본적으로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 사실이다. 한데 그 완성도가 일반적인 블록버스터 '어메이징 스파이디'를 초월한다는게 문제;;


덧2. 그러나 이 영화는 감동적이다. 전작 다크나이트는 혼돈의 구렁텅이였다. 사실 문제만 자꾸 던진 그런 작품이었다.


하지만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질문에 대한 해답에 대해서 우직하게 달려나간다.



덧글

  • 잠본이 2012/07/21 15:10 # 답글

    정말 양인들 입장에서 보면 느낌이 남다를 것 같습니다...
  • 2012/07/21 15:29 #

    그렇기에 한국에서 흥행은 호들갑 떠는 것 처럼 크게 되지 않을 겁니다.

    공감대 문제, 다크나이트라는 전작의 문제 그리고 최동원의 도둑들 같은 쟁쟁한 개봉작들이 있어서 드랍율이 상당할듯합니다.
댓글 입력 영역



메모장

애니메타

<object width="220" height="250"><param name="movie" value="http://animeta.net/static/widget.swf?username=gx9900"></param><embed src="http://animeta.net/static/widget.swf?username=gx9900" type="application/x-shockwave-flash" width="220" height="250"></embed></object>